환자는 아픈 만큼 치료 받아야한다 – 이국종 교수님이 이렇게 살아가게 된 중요한 사건

환자는 아픈 만큼 치료 받아야한다 – 이국종 교수님이 이렇게 살아가게 된 중요한 사건



환자는 아픈 만큼 치료 받아야한다 – 이국종 교수

아덴만 여명작전의 석해균 선장을 살려낸 의사로도 유명하신 이국종 교수님.

그는 대한민국의 의사로 중증외상 분야 및 간담췌외과 전문의로 외상 및 외상 후 후유증, 총상 치료 부문에서 한국 최고의 권위자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국가대표급 의사입니다.

의사는 환자를 위해 포기라는 단어를 버려야한다는 이국종 교수님


대한민국 응급 의료 시스템에 대한 문제 제기, 그리고 의료 체계 구축에 대한 열정으로 현재 의료 시스템의 현실을 알릴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본인이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쪼개서 인터뷰나 방송 출연을 마다하지 않는데요.

본인의 명성을 이용해 돈을 벌려고 마음만 먹으면 큰돈을 벌 수도 있지만, 그 길을 마다하고 환자들을 생각하고 환자들을 살리기 위해 고단한 길을 선택한 교수님입니다.

그런 이국종 교수님이기에 많은 분들이 존경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이국종 교수님을 만들어 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결정하게 해 준 계기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버지께서 6.25 전쟁때 장애를 입고 ‘국가 유공자’ 판정을 받으셨어요. 의료 복지카드를 지급받았죠. 직계 가족도 함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 번은 제가 중학새우 때였습니다. ‘축농증 치료’ 때문에 의료 복지카드를 들고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의료 복지카드를 내밀자 반응이 싸늘했어요. 다른 병원에 가보라는 말을 들었죠. 몇몇 병원을 돌았지만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한 병원에서 저를 ‘따뜻하게’ 맞이해준 의사를 만났습니다. 이학산이라는 이름의 의사였죠.

“아버지가 자랑스럽겠구나!” 라는 말과 함께 저를 치료해 주었습니다.

그때부터 그곳 병원을 자주 찾았아요. “한결같이” 저를 따뜻하게 맞이해 주었습니다. 가끔은 저에게 용돈까지 쥐어 주었죠.

그때의 경험이 훗날 제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힘으로 작용했던 것 같아요.

의사가 어떤 자세로 환자를 맞이해야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환자는 돈을 낸 만큼이 아니라 아픈 만큼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하는 원칙을 가지게 됐죠.

이학산 선생님이 뿌리신 작은 씨앗이 이렇게 큰 열매를 맺고, 그 역시 좋은 씨앗을 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실 교수님을 마음으로나마 응원합니다.

이것으로 이국종 교수님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자 피겨 100년동안 오로지 김연아만 달성한 대 기록 – 일본에서 연지곤지 굴욕을 선사하다

왕복 8차선 횡단보도에 나타나 훈훈한 감동을 준 배달 오토바이 – 딸배라고 하지 맙시다.

208km ,270km 로 달리다 사고가 나면…오토바이 과속 사고 레전드